오늘의 요리는 아침식사용으로 그만인 독일식 팬케이크, 더치 베이비(dutch baby)입니다. (아니, 독일식 팬케이크라며 왜 이름에 더치라는 단어가?)

항상 비슷비슷한 아침에 지쳐있을 때 한 번씩 별미로 먹을 만합니다. 아주아주 맛있어요. 만들기도 쉬워서 어찌나 뿌듯한지...

재료:
달걀 3개
우유 180 mL
버터 녹인 것 2 tbsp
중력분 1 컵
옥수수 녹말 2 tbsp
소금 1/2 tsp
후추 1/2 tsp
버터 1 tbsp

1. 오븐에 넣을 수 있는 팬(주물 팬 등)을 오븐에 넣고 섭씨 230도로 예열합니다. 30분 정도 충분히 예열해주세요.
2. 믹서기에 달걀 세 개를 넣고 돌려줍니다. 거품이 날 때까지 1분 정도 돌려요.
3. 믹서기를 계속 돌리면서 우유, 녹인 버터 2 tbsp, 밀가루, 녹말을 넣고 섞어줍니다. 소금 후추 넣고 좀 더 돌립니다.
4. 오븐과 팬 예열이 끝나면 오븐에서 팬을 꺼냅니다. 버터 1 tbsp 팬에 올려서 녹자마자 믹서기로 만든 반죽을 부어요. 버터가 금방 갈색으로 타들어가니 버터 올리고 거의 바로 반죽을 부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 주는 게 좋아요.
5. 팬을 다시 오븐에 넣습니다. 20-25분 정도 익혀주세요.

오븐에서 꺼내면 이렇게 아름답게 구워진 더치 베이비를 볼 수 있습니다. 이 위에 달걀 프라이, 아보카도, 햄, 베이컨, 휘핑한 크림 같은 걸 토핑으로 올려서 먹기도 하는데 저는 그런 거 준비하기 귀찮아서 그냥 슈가파우더 뿌려서 먹었어요. 커피나 우유 주스 같은 걸 곁들이면 멋진 아침 또는 브런치가 됩니다.

요렇게 파이 모양으로 잘라서 슈가파우더 뿌리면 맛납니다.

요즘 연일 빵 굽기에 실패해서 좌절에 빠져 있었는데 이번 요리는 성공해서 어찌나 다행인지...

+ Recent posts